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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05 2

[G4] 백준 14499번 주사위 굴리기 C++ 구현, 시뮬레이션

리뷰 https://www.acmicpc.net/problem/14499맵 상에서 주사위를 굴려 맵과 주사위의 정보를 변경하고, 유효한 굴림 마다 주사위의 위쪽에 저장된 값을 출력하는 문제처음엔 각 구른 상태를 적절히 더하거나 빼주어 모듈러 연산을 하려 했으나 값이 일치하지 않았다.결국 전개도를 펼쳐 구현하였는데 오히려 이게 더 쉽고 빨랐던 것 같다.  전역 변수dx, dy : 주사위가 맵 상에서 움직이는 것을 구현하기 위한 방향 배열lst : 맵 정보를 입력 받을 정수형 2차 배열, 20 * 20 크기로 초기화 해준다.n, m : 맵의 세로 크기n, 맵의 가로 크기 msx, sy : 주사위의 시작 지점 x, y좌표를 받기 위한 변수k : 주사위를 굴릴 쿼리의 개수dice : 주사위의 각 면의 값을 저장..

[UE4] 언리얼 엔진 클래스, UCLASS, UPROPERTY

개요UE4 에서 C++ 클래스와 구조체의 생성 방법을 알아보자UE4의 클래스는 표준 C++클래스이며 UCLASS라고 부른다.UCLASS는 UE4 매크로를 다수 포함한 C++클래스다.이 매크로는 UE4 편집기와의 통합을 도와주는 추가 C++ 헤더 코드를 생성한다. ULCASS 매크로를 제대로 구성하면 UCLASS를 복제하거나 재사용 할 수 있게 만들어서 커스텀 C++ 오브젝트를 언리얼의 비주얼 스크립팅 언어 블루프린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즉 코드에 접근하지 않고도 프로젝트의 여러 형상에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게 된다. 텍스트 필드, 슬라이더, 모델 선택 상자와 같은 편리한 UI 위젯의 편집 속성을 사용할 수도 있다.  UCLASS 작성new와 delete 연산자를 사용해 커스텀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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