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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04 4

[UE4] 언리얼 엔진4 핫 리로딩, 로그, FString

핫 리로딩언리얼 엔진 4 C++ 프로젝트를 생성했을 때, 비주얼 스튜디오와 언리얼 엔진 4가 동시에 열린다.클래스를 변경했을 때 효과를 살펴보기 위해 실제로 클래스를 사용해 보자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맵 & 모드 -> 기본 게임모드에서 자신이 선택한 이름의 게임모드로 변경해준다.게임 모드는 게임 타입의 규칙을 포함하는 클래스이다.  비주얼 스튜디오의 솔루션 탐색기에서 미리 생성된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  Games -> 프로젝트 명 -> Source -> 프로젝트 명에서 GameModeBase의 헤더와 cpp파일의 내용을 수정해 준다.헤더 파일에서 BeginPlay라는 함수를 public으로 선언해 주고 cpp에서는 해당 함수를 상속한다.   두 파일을 수정한 후 저장하고 언리얼 엔진에서 컴..

[UE4] 언리얼 엔진4 설치 및 프로젝트 세팅

개요언리얼 엔진4를 제대로 설정하려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한다.이번 글을 통해 엔진을 제대로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에픽 게임즈 런처 다운로드우선 언리얼 엔진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다.https://www.unrealengine.com/ko/download  1. 에픽 게임즈 런처를 설치한다.2. 로그인 및 인증을 진행한다. 3. 라이브러리로 이동하여 엔진 설치를 진행한다. 용량이 꽤 큰 편이므로 설치하기 전에 하드 디스크에 충분한 용량이 있는지 확인 후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 버튼이 실행 버튼으로 바뀐다.  프로젝트 생성UE4에서 프로젝트를 설정하려면 몇 단계의 작업이 필요하다.원하는 설정을 제대로 하려면 옵션을 잘 정해야 한다. UE4에서 생성한 각 프로젝트의 크..

[UE4] 언리얼 엔진4 IDE, 비쥬얼 스튜디오

개요게임 개발은 에셋과 코드를 조합해야 하는 정교한 작업이다.에셋과 코드를 만드려면 아트 툴과 사운드 툴, 레벨 편집 도구, 코드 편집 도구 등 고급 기능을 갖춘 도구가 필요하다.우선 에셋 생성과 코드 작성에 적합한 도구를 찾는 방법을 살펴보자.에셋은 모든 시각적 미술 작업, 오디오, 게임 레벨을 포함한다.코드는 이런 에셋을 어떻게 묶어서 게임 월드와 레벨을 만들고 게임 월드를 어떻게 동작시키는지에 대해 컴퓨터에게 지시하는 텍스트를 말한다.  요구 사항게임 편집 도구들은 대개 강력한 CPU와 많은 메모리, 고성능의 GPU가 필요한 프로그램이다.에셋과 작업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것도 필요한 작업이다. UE4의 경우 윈도우 7 64비트 데스크톱 PC나 맥 OS X10.9.2이상의 맥, 8GM RAM, 쿼드코어..

[G2] 백준 21276번 계보 복원가 호석 C++ 위상 정렬, 해시맵, set

리뷰 https://www.acmicpc.net/problem/21276이를 기반으로 몇 개의 가문이 존재했는 지, 각 가문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문제m값을 입력 받아놓고 for문을 n번 돌려서 틀렸다 ㅠ 전역 변수n, m : 이름의 개수 n, 부모 및 조상을 나타내는 간선의 개수 msum : 시조의 개수를 저장할 변수dic : 시조간 인접 리스트를 구현하기 위한 해시맵cnt : 이름 간 선순위가 필요한 경우의 수를 저장할 해시맵result : 이름 간 직계 자손을 저장하기 위한 해시맵q : 선순위가 더 이상 없는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큐sizo : 시조의 이름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기 위한 셋 함수1. input void input() 이름을 입력 받고 해시맵, 인접 리스트를 초기화 하기 위한 함수n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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