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언리얼 엔진4를 제대로 설정하려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한다.
이번 글을 통해 엔진을 제대로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에픽 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우선 언리얼 엔진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https://www.unrealengine.com/ko/download
1. 에픽 게임즈 런처를 설치한다.
2. 로그인 및 인증을 진행한다.
3. 라이브러리로 이동하여 엔진 설치를 진행한다.
용량이 꽤 큰 편이므로 설치하기 전에 하드 디스크에 충분한 용량이 있는지 확인 후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 버튼이 실행 버튼으로 바뀐다.
프로젝트 생성
UE4에서 프로젝트를 설정하려면 몇 단계의 작업이 필요하다.
원하는 설정을 제대로 하려면 옵션을 잘 정해야 한다.
UE4에서 생성한 각 프로젝트의 크기는 최소 1GB 이상이므로 어디에 프로젝트를 생성할지 충분히 고민한 후 결정해야 한다.
어떤 템플릿을 선택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Basic Code를 선택하는 것이 C++ 프로젝트에서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첫번째 요소로 어떠한 언어로 스크립트를 짤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 블루프린트란 언리얼 내장 비주을 스크립트 언어이다.
타깃을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풀과 태양이 있는 아이콘의 경우 품질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이 품질 설정은 피료에 따라 나중에 엔진에서 다시 설정할 수 있다.
스타트 콘텐츠를 포함할 것인지도 설정할 수 있다.
이는 머티리얼과 텍스쳐를 포함하고 있어 초보자에게 매우 유용하다.
RTX가 발전함에 따라 레이 트레이싱 활성화 여부도 체크할 수 있게 되었다.
위 세팅을 자신이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맞게 잘 조절하자
기본 콘텐츠를 포함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할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이 프로젝트의 시작 화면이 된다.
레벨 생성
파일 -> 새 레벨을 통해 새로운 레벨을 생성할 수 있다.
레벨을 생성할 때 배경 하늘을 가지도록 할 수도 있고, 갖지 않도록 할 수도 있다.
프로젝트를 생성할때 스타터 콘텐츠나 기타 콘텐츠를 불러왔다면 콘텐츠 브라우저를 사용해 콘텐츠를 레벨로 가져올 수 있다.
원하는 콘텐츠를 콘텐츠 브라우저에 레벨로 끌어다 놓고 저장한 후 Play버튼을 사용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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