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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유니티에서 스프라이트를 타일로 배치하려면 유니티의 타일맵(Tilemap) 시스템을 사용해야한다.
타일맵은 2D 타일 기반 게임에서 지형, 건물, 물체 등을 쉽게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일맵 생성
- Hierarchy에서 우클릭 ->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선택
- Grid라는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되고, 그 안에 Tilemap이 자동으로 추가된다.
각 Grid를 레벨로 나누었고, 3개의 타일맵을 생성한 모습이다.
타일 팔레트
- 상단 메뉴에서 Window -> 2D -> Tile Palette 클릭
- 새로운 창이 뜨면 + 버튼을 눌러 새로운 타일 팔레트를 생성
- 이름: GroundTilePalette 또는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
- 저장 경로 선택
타일 팔레트를 사용하면 각 팔레트에 타일에 사용하기 위한 스프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다.
아직 제대로 된 타일셋을 만들지 않았으므로 단색의 타일을 사용하여 타일의 정의를 내릴 것이다.
예를 들어 이동할 수 있는 지역의 타일은 흰색, 이동 불가한 지역의 타일은 빨간색으로 정의한다.
타일 배치
- Hierarchy에서 Tilemap을 선택
- Tile Palette에서 타일을 클릭하고 씬(Scene)에 드래그하여 배치
- 타일이 그리드에 딱 맞게 배치된다.
필요하면 Grid의 Cell Size를 조절해 타일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예: 32x32 타일 -> Cell Size를 (1, 1)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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